본문 바로가기

250x250
반응형
각종 정보 모음

손 소독제로 유명한 Dr.CPU에서 비말 차단 마스크가 나왔네요.

반응형

손 소독제로 유명한 Dr.CPU에서 비말 차단 마스크가 나왔네요.

 

 

계속 KF94 마스크만 쓰다가 여름이 되니 너무 답답하고 땀도 많이 나고 더워서 덴탈마스크를 인터넷에서 구매해서 사용했었어요. 다들 마찬가지일 겁니다. 보건용 마스크는 KF80, KF94, KF99가 있는데요. 숨쉬기도 불편하고 더워서 여름에 사용하기엔 힘들죠. 그래서 의료진이 사용하는 덴탈마스크를 일반인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비말차단 마스크를 만들었죠.

비말 차단 마스크는 일반적인 비말 차단 능력(KF 기준 55% ~ 80%)과 먼지 차단 능력이 있습니다.

 

원래 덴탈 마스크는 의료용이기 때문에 생산량도 충분치 않았을 뿐더러 생산된 마스크의 대부분은 정부에서 확보해 의료기관에 우선적으로 공급을 했습니다. 그래서 식약처는 여름에 덥고 답답하다고 마스크를 벗을 위험성이 있기에 일반 국민들에게 공급하기 위해서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의약외품으로 지정을 했습니다. 다들 아시죠?

KF 기준 55% ~ 80%라고 하는 것은 비말의 지름이 0.4~0.6인 입자를 55% ~ 80% 걸러낸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저도 더워지면서 비말 차단 마스크를 구입해서 사용해왔는데요. 국산인줄 알고 샀는데 중국산인 경우가 있더라구요. 제가 잘 살피지 않은 거겠지만요. 마스크 박스 옆면을 보니 made in china라고 딱 있네요. 그러니 마스크를 살 때마다 정말 국산이 맞는지 걱정됐었는데요. 손소독제는 항상 Dr. CPU에서 나온 걸 썼었는데요. 검색하다 보니 비말 차단 마스크도 닥터씨피유게 나왔더라구요. 아직은 사용 할 마스크가 백개도 더 남았기에 조금 더 쓰고 닥터씨피유걸로 구입해볼까 합니다. 완전 국산으로 믿음이 가네요. 덤으로 손소독제도 준다니 땡큐죠.

가격은 중국산에 비해 좀 비싸네요. 그게 좀 아쉽습니다. 그래도 투자할 만 하겠죠?

 

닥터씨피유 비말 차단 마스크 50개 + 손소독제

https://smartstore.naver.com/coco2233/products/5085202339#qanda

 

오남읍 요양원에서 코로나19 17명 확진자 발생 문자 메시지 받았습니다.

 

국민은행 금통장 인터넷 개설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