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50x250
반응형
일러스트

포크리로 무료 썸네일 만드는 방법(배경색 바꾸기)

반응형

포크리로 무료 썸네일 만드는 방법

(배경색 바꾸기, 배경 투명하게 만들기)

포토샵 없이 무료로 썸네일을 만들수 있는 포크리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아주 자세히 설명할거예요. 이미지가 많아 열리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조금 기다려 주세요.

사이트 링크는 아래쪽에 링크 걸어둘께요.

포크리는 회원가입이 필요한데요. 네이버나 카카오, 구글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니까 편리합니다.

먼저 포크리에 들어가시면 로그인을 해주세요.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시고 편리한 방법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저는 블로거니까 탬플릿에서 블로그 썸네일을 클릭합니다.

사용방법은 동일하니까 필요하신 썸네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블로그용 썸네일이 나옵니다.

여러가지 모양과 글씨체가 있으니까 맘에 드시는 걸 고르시면 됩니다.

색깔별로 고를 수도 있어요.

넣고자 하는 문구가 어떤 건지 생각해보시고 고르시면 좋아요.

배경이미지는 바꿀 수도 있어요.

배경사진이 밝은 색이라면 진한색의 글씨체를 고르시면 더 좋아요.

반대로 배경사진이 진한색이라면 밝은 글씨체가 좋겠죠

저는 설명을 드리기 위해서 언택트 사회 재택근무 ON 을 골랐어요.

여기에는 배경색을 바꿀 수도 있고

이미지를 넣자면 이미지 배경을 투명하게도 해야해서

좀 복잡한 걸로 설명을 드릴겁니다.

그래야 공부가 되니까요. ^^

 

먼저 배경색을 바꿔볼께요.

여기서는 바로 배경색을 바꿀수는 없어요.

배경색도 이미지를 넣어야해요.

배경색으로 넣을 이미지를 넣고 배경색으로 쓰일 부분만 줄여서 작업하시면 되지만

저는 배경색도 한번 만들어 볼께요.

원하시는 배경색을 찾기 힘드시다면

직접 만들어서 쓸 수도 있어요.

저는 쉽게 한글에서 배경색을 만들어 봤어요.

도형에서 사각형을 클릭합니다.

 

드래그 해서 사각형을 만들어주세요.

 

사각형에 색을 넣어줄께요.

채우기를 클릭하고 색에서 면색을 클릭해서 원하시는 색을 넣습니다.

설정 버튼을 클릭하고 마무리 합니다.

 

배경색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미지로 저장을 해야합니다.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파일형식은 JPG로 하시고 파일이름은 편하신대로 하시면 됩니다.

저장을 클릭합니다.

 

포크리로 돌아와서 배경색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좀 전에 저장한 배경색 파일을 열어줍니다.

 

하얀 네모박스 안에 노란색이 꽉 차도록 사이즈를 조절해 줍니다.

한글에서 배경이미지를 제작하지 않아도

다른 이미지의 마음에 드는 색으로 네모 박스를 조절해서 넣어도 됩니다.

 

배경색이 바뀌었네요. 앗 그런데 바탕이 노란색이라 흰색 글씨가 잘 안보이네요.

여러분들은 이런 실수를 하지마시길 바랍니다.

썸네일은 글씨도 눈에 잘 띄어야 하니까

색을 잘 생각하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저는 연습이니 그냥 진행합니다.

 

노란 배경이 나와야 하니 이미지의 배경을 흰색으로 만들어야겠죠

포토샵으로 하면 이미지 배경 지우고 배경색을 노란색으로 만들면 파일이 하나만 있으면 되겠지만

우리는 지금 포토샵 없이 하는 거니까

따라서 해봅니다.

두번째 빨간 버튼을 누르시면 투명배경 사진 만드는 사이트로 넘어갑니다.

역시 무료입니다. 포크리로 썸네일을 만들기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네요.

업로드 이미지 버튼을 클릭하고 사진을 업로드 합니다.

동글뱅이가 진행상황을 표시해줍니다.

잠시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배경사진으로 쓸 이미지 입니다.

조카와 놀아주면서 만들었던 클레이입니다.

배경을 지워볼께요.

 

와 버튼만 누르면 배경이 진짜 지워지네요.

포토샵에서는 노가다를 해야하는데 말입니다.

다운로드를 해줍니다.

코크리로 돌아와서 두번째 이미지 바꾸기를 클릭하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배경이 지워진 이미지와 노란색 배경이 결합되었네요.

역시 글씨가 안보이는게 눈에 거슬리지만 진행합니다.

 

글쓰기 두줄이 있네요

빈칸에 들어갈 글을 적당히 넣어 봅니다.

 

무료 썸네일 포크리 사용법이라고 넣었습니다.

다운로드 받으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썸네일의 파일명은 되도록이면 0이나 1 아니면 thumbnail 로 저장하시면

썸네일로 잡힐 확률이 크다고 합니다.

편리한 무료 썸네일 포크리 사용하시면 편리하겠네요.

무료 썸네일 포크리 사이트

https://www.forcre.co.kr/

 

아래는 제가 포크리로 썸네일 만든 글이예요.

2020/09/03 - [일상다반사] - 썸네일 뜻 도대체 뭔가요?

2020/09/01 - [일상다반사] - 포천 막걸리체 다운로드 무료로 받기

2020/09/01 - [일상다반사] - 반디집 다운로드

이건 그냥 포토샵으로 썸네일 만든 글이구요.

2020/08/27 - [일상다반사] - 보석십자수 샵 창업한 가수 양혜승

2020/08/26 - [일상다반사] - 25일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되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