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50x250
반응형
리뷰

건죽순 말린 죽순 효능 볶음 요리 방법

반응형

건죽순 말린 죽순 볶음 요리 방법

말린 건죽순 효능 볶음 요리 방법

아는 분께서 죽순을 말려서 보내주셨길래 볶음 요리를 해보았어요. 죽순은 다이어트에도 좋고 피로회복에도 좋기 때문에 봄철에 드시면 아주 좋은 음식이죠. 이번시간에는 죽순의 효능과 건죽순 볶음 요리 방법을 알아볼께요.

죽순 효능

죽순은 아주 많은 효능이 있죠. 특별한 맛은 없지만 말린 죽순은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죠.

 

1. 다이어트

죽순은 대부분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을 주죠. 그래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2. 나트륨배출

나트륨 섭취는 다이어트에 아주 좋지 않은데요. 죽순은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을 배출해주어서 붓기 완화에도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에도 좋답니다. 나트륨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고혈압을 예방해주기도 합니다.

3. 집중력 향상

죽순의 티로신 성분이 뇌의 활성을 촉진해주어 집중력을 향상시켜 준다고 합니다.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4. 변비 개선

식이섬유가 많다보니 변비에 도움을 줍니다. 장을 활발하게 운동하는데 도움을 주다보니 변이 딱딱해지는 것을 방지해주어 변비를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5. 피로회복

죽순에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서 간의 해독을 돕고 지방간을 예방해주어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6. 면역력 강화

식물성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과 미네랄 등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며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장건강이 곧 면역력 강화라는 말이 있죠. 장을 튼튼하게 해주어 면역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7. 유산 예방

죽순을 차로 만들어서 수시로 마시면 태아 건강에 도움이 되고 유산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소화 촉진

죽순의 향기가 소화 불량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글루탐산 성분이 있어서 위장 점막을 보호하고 소화를 촉진해서 소화장애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죽순 부작용

완벽한 음식은 아마 없겠죠. 죽순은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손발이 차갑거나 몸이 냉한 분들은 많이 드시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설사를 하시는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뇨기 결석이나 위궤양 등의 질병을 앓고 계사다면 가급적 섭취를 피하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건죽순 말린 죽순 볶음 요리 방법

죽순은 봄에만 만날 수 있기 때문에 보통 염장을 하거나 말려서 보관을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말린 건죽순으로 볶음 요리를 해보았습니다.

말린 건죽순

말린 건죽순입니다. 정말 얼핏보면 말린 오징어를 뜯어놓은 모습이예요. 하나 딱 들고 뜯고 싶은 그런 비쥬얼입니다.

물에 불린 건죽순

말린 건죽순을 반나절 동안 불려주었습니다. 약 12시간 정도 불려주었어요.

시간이 없다면 물에 넣고 삶아서 하셔도 됩니다.

불린 죽순 길게 찢어서 준비

불린 죽순을 너무 길지 않다면 자르지 않고 요리를 하셔도 됩니다. 저는 그냥 결대로만 찢어서 볶아줄 겁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시작!!

팬에 기름을 두르고 팬을 가열해서 준비를 합니다.

마늘기름

마늘을 먼저 볶아서 마늘향을 내줄거예요.

마늘 볶기

이렇게요. 마늘을 먼저 볶아주는건 볶음요리의 기본이죠!!

건죽순 볶기

마늘을 다 볶았다면 불린 건죽순을 넣어줍니다. 마치 오징어포 같지만 다이어트에 좋은 죽순이예요.

건죽순 골고루 볶기

불린 죽순을 요래조래 볶아줍니다. 기름도 잘 스며들고 마늘향도 입히게요. 그리고 물을 약간 넣어서 타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 코스트코 냉동야채 요리 냉동 새우도 넣었어요.▼

 

코스트코 커클랜드 냉동 야채 볶음 요리 방법

코스트코 커클랜드 냉동 야채 볶음 요리 방법 요즘 야채가 가격이 많이 올랐더라구요. 겨울이면 원래 조금 비싸지긴 하지만 너무 비싸다 보니 제가 좋아하는 야채 볶음을 하기가 망설여질

pencilstore.tistory.com

진간장 넣고 볶기

물을 붓고 잠시 뜸들이듯 하다 진간장 한숟가락 넣고 다시 볶아줍니다.

굴소스 넣고 볶기

요알못들의 필수품인 굴소스. 굴소스 넣으면 맛이 없을 수가 없죠. 굴소스 한숟가락 넣고 볶아줍니다.

양파도 넣고 볶기

죽순만 있는 것보다 양파를 같이 볶아주면 수분감도 있고 양파의 달달한 맛이 잘 스며들어 풍미가 좋아집니다.

참깨를 첨가해주세요.

참깨를 넣고 살짝 휘리릭해주세요. 양파가 너무 익지 않도록 서두르세요.

참기름 추가

참기름을 한숟가락 넣고 살짝 볶아줍니다. 이제 끝이 났어요.

건죽순 볶음 요리 완성

자 아주 맛있는 건죽순 볶음 요리가 완성이 되었어요. 쫄깃한 식감도 좋고 고소 짭조롬하니 맛있네요. 약간 짜게 드시는 분들은 간장을 더 첨가하셔야할 겁니다. 저는 좀 싱겁게 먹는 편이라 딱 좋았어요. 완전 밥도둑이네요. 말린 죽순이 남아있다는게 참 다행스러울 만큼요.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죽순 드시고 언제나 건강하세요.

▼ 예쁜 봄 인사말과 이미지도 받아가세요.▼

 

4월 봄 인사말 문구 이미지 모음

4월 봄 인사말 문구 이미지 모음 올해도 어김없이 봄은 왔습니다. 3월은 봄을 기다리는 마음이였다면 4월은 봄을 만끽하는 마음입니다. 따스한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고 꽃들도 활짝 피어

pencilstor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