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50x250
반응형
무료 서체 다운로드

배달의 민족 도현체 무료 서체 폰트 설치

반응형

배달의 민족 도현체 무료 서체 폰트 설치

배달의 민족에서 무료 서체 무료 폰트를 배포하고 있는게 있어서 설치해서 사용해 볼까 합니다.

도현체는 자나 컴퍼스를 사용해 선이나 도형을 그리는 방식인 작도 후에

아크릴판에 자를 대로 컷팅을 해서 만든 옛날 간판을 모티브로 제작한 서체입니다.

한글 서체 최초로 글리프(glyph)를 적용해서 만든 서체로

ㅅ, ㅈ, ㅎ 등의 모양이 옆에 어떤 모음이 오느냐에 따라서 자동으로 바뀐다네요.

 

자 이에 설치해 보겠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맨 위 왼쪽 상단에 우아한 형제들 로고가 있어요.

 

우아한 형제들 로고를 마우스 오버 하시면 삼줄이가 나오죠.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랫부분에 글꼴이라고 나와요.

글꼴 클릭하시면 됩니다.

 

여러 서체가 있는데요 도현체를 찾으시고 오른쪽에

윈도우용 설치하기와 맥용 설치하기가 있습니다.

본인에 맞는 것으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저는 윈도우용 설치하기를 하겠습니다.

 

 

설치하기를 클릭하시면 하단에 열기/저장이 있어요.

열기를 하셔도 되지만 서체를 저장해서 모아두면

나중에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다른 컴퓨터에서 작업할 때 이동이 편리하니까

저는 저장을 눌러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겠습니다.

 

 

그러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떠요.

저는 새로운 폰트라는 폴더를 새로 만들어서

저장하기를 클릭하겠습니다.

 

해당 폴더를 열면 저장된 배달의 민족 도현체가 나옵니다.

파일명은 BMDOHYEON.ttf 입니다.

파일을 클릭하세요.

 

설치창이 뜹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금방 설치가 되네요.

 

배달의 민족 도현체를 사용해서 작업해 봤습니다.

도현체는 정말 옛날 아크릴판에 시트지를 붙이고 자나 콤파스로 작업해서

오려내던 수작업 간판 글씨체네요. 요즘은 잘 볼 수가 없죠.

다운로드 받으시고 사용해 보세요.

단, 제가 위에 샘플을 만든 것처럼 출처 표기를 권장한다네요.

이 페이지에는 우아한 형제들에서 제공한

도현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라고 아주 작게 디자인에 방해가 안가도록

표기해 주시면 될거 같아요.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에 걸어두겠습니다.

배달의 민족 도현체 다운로드

 

 

2020/09/01 - [일상다반사] - 포천 막걸리체 다운로드 무료로 받기

2020/09/03 - [일상다반사] - 포크리로 무료 썸네일 만드는 방법(배경색 바꾸기)

2020/09/03 - [일상다반사] - 썸네일 뜻 도대체 뭔가요?

2020/09/01 - [일상다반사] - 반디집 다운로드

2020/08/30 - [일상다반사] - 노트북 웹캠 켜기 10초만에 켜진다.

2020/08/28 - [일상다반사] - 손 소독제로 유명한 Dr.CPU에서 비말 차단 마스크가 나왔네요.

 

반응형